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ADS








엔터테인먼트 > 외화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광고
[미리보기]꿈은 이루어 진다
애니메이션 <스카이와 친구들: 로보시티의 비밀>
기사입력  2020/12/07 [11:02]   박선영 기자


행복한 도시, 로보시티에는 하늘을 나는 능력의 칩을 받기를 소원하는 평범한 소년 스카이가 산다. 아직 능력칩을 받지 못한 스카이는 다른 능력칩을 받은 친구들에게 말도 안 되는 꿈이라고 놀림을 당한다.

 

어느 날, 미지의 소녀 시그마가 나타나고, 완벽한 안전과 질서를 지키는 로보시티의 숨겨진 비밀들을 알려준다. 로보시티를 구하기 위해 스카이와 친구들은 모험을 시작하고, 어른들의 음모에 맞서 싸운다.

 

애니메이션 <스카이와 친구들: 로보시티의 비밀>은 로보트들의 도시 로보시티가 배경으로 완벽하게 안전하고 평화를 유지하는 로보시티는 우리가 원하는 미래도시를 닮았다.

 

언제나 안전한 환경에서 행복을 누리는 꿈은 이상적으로 완벽하다. 하지만, 로보시티에는 비밀이 있는데 일정한 간격으로 재부팅이 실시되고 일부의 기억을 잃어버리기도 한다. 재부팅 도중에 각자 자신에게 맞춰진 내용이 세뇌되고, 안전한 도시를 만들게 된다. 일종의 세뇌를 통한 통제를 하게 되는 것으로, 개인정보 및 선택의 자유 침해 등의 심각한 문제를 가지게 된다.

 

우리가 고민하는 주제를 로보시티에 적용해 아이들에게는 애니메이션 감상으로 자연스러운 교육이 가능하다. 꿈을 잃지 않고 이루는 스카이의 모습은 어른들에게는 풋풋한 동심을 불러일으키며, 아이들에게는 용기를 준다.

 

아쉬운 점은 잘 짜여진 내용에 긴장감이 떨어져 내용이 다소 지루하게 느껴진다는 것이다. 대결 장면 등에서는 속도감이 떨어져 흥미가 떨어지는 것 또한 아쉬움으로 남는다.

 

로보시티를 구하기 위한 용감한 친그들의 모험을 그린 애니메이션 <스카이와 친구들: 로보시티의 비밀>은 오는 10일 개봉한다.

 

/디컬쳐 박선영 기자

ⓒ 디컬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