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체 소개
 
저희 <디컬쳐>는 전현직 사회복지사들이 모여서 만든 장애인 문화전문지로, 대외적 공신력을 위해 법인사업자(법인명 : 더드림미디어주식회사)로 출범하였습니다.
 
2017년 7월 창간한 이후, 불과 6개월만에 광고주들이 가장 신뢰하는 순위집계 사이트인 <랭키닷컴>에서 '장애인신문' 분야 1위를 기록한 후, 줄곧 그 자리를 지켜오고 있습니다. (랭키닷컴 인증서 보기)
  
이는 장애인을 비롯한 사회적 약자의 관점에서 쓰여진 '재미있는' 기사들이 많아, '장애인' 일색인 다른 장애인신문들과 달리 많은 독자들이 사랑해 주시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얼핏보면 일반적인 영화 리뷰 기사이지만, 최대한 사회적 약자의 관점에서 쓰여진 기사이기에 장애인 뿐 아니라 비장애인에게도 별 거부감 없이 읽히는 기사가 많습니다. (사례 : 전체관람가에 아동 유기가 버젓이)
 
뿐만 아니라, 공연 리뷰 기사의 경우 여타의 일반적인 리뷰 기사와 똑같아 보이지만 마지막에 장애인석 유무나 장애인 기준으로 요금이 얼마인지 등 다른 매체가 알려주지 않는 정보를 함께 안내하기에 '장애인 문화전문지'라는 색깔을 분명히 드러냅니다. (사례 : 유연석의 헤드윅은 어떤 매력?)
 
이외에도 장애인들이 가기 편한 여행지나 전시회 소개를 비롯해, 사회적 약자를 대변하는 칼럼 등은 물론 비장애인들도 같이 보기에 무난한 연예 기사 등을 함께 적절히 배치해 편집하고 있습니다.
 
모쪼록 저희 <디컬쳐>로 인해 비장애인들이 자연스레 장애 감수성을 키워 나가는 계기가 되기를 장애인 당사자이자, 사회복지사의 한 사람으로서 소망합니다.
 

<디컬쳐> 발행인

이  경  헌

 

함께 만드는 사람들
직     책 이   름 주요 경력
발 행 인 이경헌 전, 한국장애인의상연구소 기획팀장
전, (사)청소년참사랑운동본부 연구원
전, 장애인신문 차장(편집국장 대행)
전, 자유로포럼 편집장 겸 국무총리실 출입기자
전, 희망뉴스 발행인 겸 국회 출입기자
전, 한국DPI대회 조직위원
전, 아이크레뉴스 편집인 겸 국회 출입기자
전, 마이씨네 발행인 겸 영화마케팅사협회 출입기자
전, 토론뉴스 발행인
현, 경기장애인인권포럼 운영위원
사회복지사
편 집 인 이기쁨 전, 고양시사회복지협의체 간사
전, 김포복지재단 과장
현, 고양환경운동연합 운영위원
사회복지사
편집위원 장태규 전, (사)청소년참사랑운동본부 사무총장
현, (사)청소년아이프랜드 대표
교육학 박사 / 사회복지사
기     자 박선영 전, 경기장애인인권포럼 사무국장
현, 마이스타 편집인
사회복지사

 

광고